소상공인방송, '돈이 되는 비법 꿀단지' *21일 첫 방송

전통시장 성공사례·변화시도 현장 찾아 소개

□ 2018년 8월 16일 - 소상공인방송은 전통시장의 성공사례와 변화시도를 소개하는 ‘돈이 되는 비법 ‘꿀단지’를 8월 21일(화) 낮 12시 시작한다고 밝혔다.

□ ‘소상공인방송’은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·전통시장 분야 전문 방송채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부흥을 도모하는 다양한 제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.

◦ 대형마트의 빠른 성장과 나날이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한국의 전통시장은 점차 침체기를 맞고 있다.

◦ 하지만 그 속에서도 자신들만의 노하우와 정부의 지원 사업으로 활성화를 찾은 시장들도 있다. 상인들의 노력으로 활성화를 되찾고 매출 상승까지 가져온 전통시장을 찾아가 그들의 성공 비법을 살펴본다.

□ ‘돈이 되는 비법 꿀단지’는 딱딱한 강의 프로그램들과 달리, 스튜디오에서는 전문적인 이야기를 진행하고 VCR에서는 전통시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 전통시장의 살아있는 이야기와 전문가의 토크를 접목시켜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꾀했다.

◦ 스튜디오에서 역시 기존의 진부하고 딱딱한 토크가 아닌 다양한 소품(꿀단지) 등을 활용해 통통 튀고 재미있는 전통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한다.

□ 전국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가지고 온 전통시장에 대한 ‘돈이 되는 비법’을 베테랑 아나운서 윤영미 아나운서와 전통시장에 대해서는 모르는 게 없는 전문가가 스튜디오에서 낱낱이 파헤쳐준다.

◦시청자들을 찾아갈 첫 번째 꿀단지의 주제는 ‘우리가 바로 시장 홍보대사’이다.

□ 전통시장도 더 이상 예전처럼 가만히 앉아 손님들이 찾아오기를 기다리지 않는다. 직접 시장 및 점포를 홍보하고 손님들과 소통하며 전통시장과 스스로의 점포를 지켜나가고 있다. 홍보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가져온 전통시장에 대한 모든 것을 8월 21일 화요일 낮 12시에 소상공인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.

□ ‘돈이 되는 비법 꿀단지’는 8월 21일 수요일 낮 12시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본방송 낮 12시 / 재방송 밤 9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.

□ 소상공인방송은 KT올레tv 255번, SK Btv 271번, LG유플러스tv 175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,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