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림마당

소상공인과 창업인들이 주목할 『성공스토리 지금까지』

작성자
방송원
작성일
2017-05-31 15:13
조회
39


-소상공인방송, 소상공인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방영 시작-


□ 성공적인 경영을 이룬 소상공인의 성공과 실패, 성공비결 등을 담은 프로그램 「성공스토리 지금까지」가 소상공인방송(yestv)를 통해 방송된다.

◦ 5월 9일밤 9시 방영되는 첫 방송에서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초호화 명품에 둘러싸여 명품을 뜯고 자르고 색칠까지 하는 명품 수선가, 이현석씨(45)의 이야기가 소개된다.

◦ 이현석씨의 회사는 3.3㎡(1평)짜리 공간에서 시작해, 8년 만에 140배 넓은 규모로 성장했고 물론 수입도 8년 전보다 10배나 껑충 뛰었다.

◦ 명품을 수선해서 명품인생으로 거듭난 남자, 이현석 씨의 강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소상공인의 성공비결과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 등을 담고 있는

□ 「성공스토리 지금까지」는 중소기업청(청장 주영섭)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(이사장 김흥빈)의 「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」*의 일환으로 제작되어

* 소상공인의 안정적 영업기반 확보와 자생력 제고를 위해 2017년 2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소상공인컨설팅, 역량 Jump-up프로그램, 무료법률구조사업을 시행하고 있음.

◦ 성공한 창업자가 자신의 성공스토리를 소개하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. 또,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방청객으로 하여 출연자와의 대화를 통해 방송자체가 멘토가 되도록 컨설팅한다.

◦ 경영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성공사례 발굴 및 정부 지원시책의 우수성과와 필요성을 알림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고 소상공인 전문가 컨설팅 코너를 통해 출연자의 실패요인 및 성공 포인트 등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.

□ 많은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인들이 컨설팅 프로그램인 「성공스토리 지금까지」를 시청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게 하고자 첫 방송에 맞춰 시청인증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시청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.

□ 한편 소상공인방송(yestv)은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·전통시장 전문방송으로 2014년부터 4년연속 사회복지분야 공익채널로 지정된바 있으며 700만 소상공인과 1500여곳의 전통시장의 권익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.

◦ 또한,「성공스토리 지금까지」와 같이 「소상공인매거진」, 「헬로전통시장」 등 소상공인역량강화와 전통시장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·방영하고 있다.

□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프로그램「성공스토리 지금까지」는 매주 화요일, 목요일 밤 9시에 정규 편성되어 방송된다.